사례관리사업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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서비스연계
기간 연중
이용자 모라1,3동 (모라주공아파트 3,4단지거주자제외)에 거주하시는 지역주민 중 복합적이고 다양한 어려움이 있는 지역주민
사업내용 장기적이고 복합적인 문제와 욕구를 가진 당사자에게 필요한 자원(결연후원금 및 물품후원 서비스연계, 기관 내 프로그램 및 외부프로그램 연계, 긴급지원사업 연계를 통한 위기가정지원 등)을 제공하여 어려움을 해결한다.

긴급지원사업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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긴급지원사업
기간 연중
이용자 모라1,3동 (모라주공아파트 3,4단지거주자제외)에 거주하시는 지역주민 중 필요한 어려움이 있는 지역주민
사업내용 재해?재난 및 공공부조 제도의 사각지대에 노출되어 일상생활에 심각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수급자 및 저소득층에게 일시적으로 생계지원, 의료지원, 화재피해지원 등 긴급 지원을 하여 위급상황을 신속하게 극복할 수 있도록 부산사회복지관협회와 부산사랑의열매 지원사업으로 운영한다.

결연후원사업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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결연후원사업
기간 연중
이용자 모라1동, 3동에 거주하고 있는 세대 중 경제적인 어려움을 겪고 있는 세대
사업내용 생계에 어려움이 있는 지역주민에 정기 또는 일시후원금을 지급하여 경제적 어려움 해소에 기여하며 자립기반을 조성하고 지역사회자원 재분배를 통한 지역사회 연대감을 강화한다.

희망찬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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희망찬
기간 5-12월
이용자 사상구 모라 3동 주공 1단지 내 노인, 장애인 세대 (10세대지원)
사업내용 주 1회 결식이 우려되는 노인 및 장애인 세대에 반찬배달사업을 통하여 당사자들의 결식을 예방하고 경제적 부담 감소시킨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