복지관이야기

모라종합사회복지관을 찾아주셔서 감사드립니다.

모라소식

home 복지관이야기 모라소식
메뉴보기

<서비스제공기능> 고맙습니다 보물섬 작은도서관 '찾아가는 독서문화' 프로그램 실시

모라복지관 | 2017-08-04 | 888






지난 7월 13일(목), 25일(화),

고맙습니다, 보물섬 작은도서관에서는 모라어린이집 아동 40명을 대상으로' 찾아가는 독서문화' 프로그램을 진행하였습니다.



찾아가는 독서문화 프로그램은, 부산광역시민시립도서관으로부터 지원받아 실시하는 프로그램으로,

모라종합사회복지관 1층에 위치한 모라어린이집 아동 40명을 대상으로 총 2회 실시하였습니다.



꾸미기_IMG_0722.JPG


프로그램 1회기의 경우 프로그램 시작전 아동이 생각하는 최고의 보물은 무엇인지 생각해봄으로써 창의력, 발표력을 높였습니다.



꾸미기_IMG_0740.JPG


이어 탈무드 이야기 '삼형제의 보물' 손 인형극을 통해 아이들에게 귀여운 인형과의 교감으로 쉽게 인형극을 즐길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.



2회기에는  동시를 통해 발음 연습 및 의성어와 의태어를 자연스럽게 익힐 수 있도록 수업을 진행하였습니다.


꾸미기_IMG_0995.JPG


아동에게 질문과 대답하는 시간을 가짐으로써 아이의 사고력과 창의력을 길러주는 시간을 가져봅니다 :)



꾸미기_IMG_1018.JPG


손 인형을 통해 아이들이 동시에 대해 쉽게 다가가고, 친근하게 받아들일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.

아이들이 오리를 손에 올려달라고 너도나도 손을 모으고있네요 :)



인형과 간단한 손 유희를 통해 수업을 함으로써 아동들의 수업 몰입도를 높일 수 있는 시간이었습니다.

본 프로그램 참여를 통해 아동들의 창의력, 발표력 향상에 도움이 되었기를 기대해보며,

향후 동일한 프로그램 지원 신청을 통해 모라어린이집 아동 외 지역 내 어린이집 아동을 대상으로 다양한 수업내용으로

아동의 창의력 향상에 도움이 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제공하고자합니다.



첨부파일 |

목록

Warning: Division by zero in /home2/moraswc/public_html/SW_config/Function_protank.php on line 258 Warning: Division by zero in /home2/moraswc/public_html/SW_config/Function_protank.php on line 259 Warning: Division by zero in /home2/moraswc/public_html/SW_config/Function_protank.php on line 260